2010년 4월 16일 금요일

hp cq40 RTL r8101 8102 8169 해결할 수 없는지.


...

무언가를 건드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불상사가 벌어졌습니다. 무엇을 건드렸는지 도저히
생각이 안납니다. 아마도 realtek 에서 8101 driver  를 받아서 설치 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았습니다.

저것을 받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것 같다.” 라는 느낌 때문이었습니다. 속도 측정을 했는데 실제로 늦게 나오더군요. 내장랜의 driver를 받아서 쓰고자 내려받기 후 설치를 했습니다. cq40 702tu 놋북의 lancard는 8101입니다. 하지만 우분투는 자동으로 8169를 설정하였습니다.

아래 글을 보고 용기를 내어 설치한 것이 잘못이었습니다. 배포된 날짜도 오래전 것인데.ㅜ.

펼쳐두기..


그냥 두는건데..ㅜㅜ 건드리는게 아니었는데..ㅜㅜ. 삽질.의 삽질. 내가 청와대 쥐새끼도 아니고 삽질을 했습니다. 무려 6시간 가까이를요.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아서 당장 급하니 무선 인터넷을 실행하니 집주변 사용하고 있는 무선lan 을 잡아 잠깐 썼습니다.

재밌는 것은 booting cd로 Internet을 하면 잘 되는 것이었습니다. 참 묘하죠?

어쨌든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 를 format 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ㅜㅜ.
15분이면 설치가 끝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이것을 했다면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요..ㅜㅜ.

하지만 lsmod | grep r8169 라는 명령어를 외우는 성과를 얻었습니다.하하하
이렇게 하면서 하나씩 배워 나가는 것이겠지요.

여러분들도 삽질하는 것을 기회로 삼아 공부하면 됩니다.ㅋㅋ
물론 그 만큼 고통은 따르겠지요.

지금 설치한 것은 flash 딱 하나 입니다.
앞으로 설치할 것을 적어 봐야 겠네요.

google-chrome
kdenlive
screenlets
compiz
thunderbirt

이 정도면 될 것 같네요. 또 생각나면 그것은 그 때가서..


재설치시에
/ 만 포멧을 하고
/home 은 포멧하지 않고 /home만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안전하게 자료를 남길 수 있습니다.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