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4일 토요일

우분투 8.04에서 8.10 판올림시 글자 깨짐 현상.

상당히 난감합니다.
난감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판올림 하면 아무 말 없이 문제가 생깁니다.
글꼴이 아주 멋없게 변했습니다.
흐릿하고 가늘기도 엉성하고 ...
우분투에 kde 화면 추가를 한 다음 그 상태에서 판올림을 했는데...
아마도 어떤 글꼴 설정에 강제 변경이 있었나 봅니다.

함부로 판올림 하지 않아야 겠네요.
다음 장기 지원 판이 나오면 판올림 해야 겠습니다.
보통 장기지원은 줄여서 LTS로 불리더군요.

하루 종일 이 문제로 골머리 앓다가 CD넣고 재설치 했습니다.
한 15분 걸리더군요. 재설치가 속편하네요.

혹시 여러분들도 문제가 생기면 시간 보내지 마시고 재설치 하시길..
자료들 그대로 보존하면서 설치되니 그게 편합니다..

보낸 사람


아직도 왜 저렇게 된지 모르겠습니다.
/USR/SAHRE/FONTS 에 한글 글꼴이 안 보이던데...
강제 삭제가 되어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
추즉할 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